본문 바로가기
맛집 리뷰

[부산 논골집] 국내에 있는 족발집 중에 제일 좋아하는 해운대 족발 맛집

by como30 2022. 3. 27.
728x90
반응형

예전에 부산에 갔다가 족발 먹고 반해서,, 다시 한 번 이 족발집을 찾았습니다. 

해운대에 있는 논골집입니다. 

 

테이블 3개에 작은 bar 자리만 있는 곳이라서, 미리 전화해보고 가시는 편이 좋습니다.

특히 족발이 일찍 떨어지는 경우가 있기 때문에 꼭꼭 미리 전화해보시고 가셔야 합니다. 

 

족발(애기) 대자를 시켰습니다.

2명인데, 남으면 싸가면 되니까요. (했지만 다 먹고 왔네요) 

고추장불고기도 먹어보고 싶은데, 논골집까지 와서 족발을 안 먹을 순 없으니까 항상 아쉽습니다. 

 

기본반찬입니다. 

항상 반찬은 똑같습니다.

끊임없이 들어가는 진미채 맛은 그대로네요.

오이반찬도 매우 맛있습니다. 반찬을 계속 리필해 주셨네요. ㅎ

고추는 살짝 매운 편인데, 조금씩 족발과 함께 먹으면 개운하고 좋습니다.

 

 정우성도 부산 올 때마다 오는 곳이고, 부산국제영화제 할 때면 유명인들이 자주 찾는 곳이라고 합니다.

 

살코기가 없어 부담이 없습니다. 그래서 대자를 다 먹을 수 있었습니다. 

1차로 삶아 기름을 뺀 후 건조시켜, 2차로 이 집만의 특제소스에  삶는다고 해요. 카라멜 소스는 절대 들어가지 않았다고 합니다. 

 뜯어먹는 뼈족발이라 팔 걷어붙히시고 처음부터 뜯어 드시는게..ㅎ

따끈하면 말랑말랑하고, 식으면 쫄깃쫄깃한 식감이라 처음부터 끝까지 맛있습니다. 

포스팅 하면서도 너무 먹고 싶네요.

질리지 않는 음식 입니다. 

부산 해운대 가시면 꼭 한번 드셔보시길 바랍니다. 강력추천드려요!!! 

 

부산 족발 맛집 논골집이었습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