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리뷰

[용산 용문갈비] 50년 전통의 노포 돼지갈비 맛집

by como30 2024. 3. 29.
728x90
반응형

1973년부터 운영한 용산 용문시장에 위치한 용문갈비를 찾았다. 

간판이며 뭐며 노포 느낌 물씬 나는 곳이다. 

그래서 더 돼지갈비맛이 좋게 느껴지는 곳. 

통창이라 여름에 좋을 듯한데, 여름엔 오히려 너무 덥다고한다. 

돼지갈비는 예전부터 좋은 날 먹던 음식이었다.

1973년부터 좋은 소식만을 가지고 오던 손님들이었겠지.

먹을 것이 많아진 요즘엔 만만한 외식 메뉴가 되었다. 

도착하자마자 쏘맥한잔 시원하게 말아준다.

푸짐한 쌈과 시원한 동치미가 눈으로 보기만 해도 좋다. 

1973년부터 용문갈비집이라는 숟가락 껍데기가 한 눈에 들어온다.

이 집의 특징은 돼지갈비를 초고추장에 찍어 먹는다. 

나는 집에서 종종 고기를 색다르게 먹고 싶을 때 초고추장에 찍어 먹는데, 이걸 아는 사람이 또 있다는게 신기했다. 

전체적으로 반찬은 깔끔하고 시원한 맛의 반찬들이어서 돼지갈비와 함께 먹기 제격이다. 

 

돼지갈비는 타지않게 계속 굴려주는게 포인트다. 

된장찌개도 훌륭했음. 

이 집 돼지갈비 맛은 과하지 않아 좋았다. 달지도 않고 짜지도 않고. 

진짜 옛날 그대로의 맛을 그대로 재현하고 있어 수수한 맛이지만 오히려 더 좋았던 곳이다. 

생으로도 먹는 고구마지만 구워서 먹으니 훨씬 맛있다. 

 

다른 블로그보니 식혜도 주신다고 하는데, 우리가 갔을 때 식혜는 맛보지 못했다. 

일부러 멀리서 찾아갈 정도는 아니었지만, 용산에서 돼지갈비 찾는다면 세월이 말해주는 용문갈비도 매우 괜찮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