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리뷰

[여의도 일미집] 감자탕, 뼈다귀해장국 맛집

by como30 2022. 8. 7.
728x90
반응형

후암동 본점에서 먹고 맛있어서 깜짝 놀랐던 감자탕집인 일미집. 

한 번 더 가고 싶다 생각했는데, 여의도에 체인점이 들어와 있어 반가운 마음에 들러보았다. 

 

여기 바로 옆에도 원당감자탕집이 있어서 약속을 잡을때 찾아오는 사람이 좀 헤맬수도 있다 생각들었다.

거기다 식당 앞에 주차 만석이니 들어가기 너무 불편..

날씨도 더운데 좁은 차 사이를 지나 식당에 가려니 괜히 불쾌, 짜증..ㅜ 

주차장 한 석은 비워두셔야 하는 거 아닌 가요 ㅜㅜ

수요미식회에도 나왔던 일미집. 

3명이라 감자탕 중자를 시켰다.

감자탕백반도 9,000원. 

물가 높은 여의도에선 저렴한 편. 

감자탕백반 특은 고기 한대가 더 들어간다고 한다. 

감자탕은 서민음식이라고 저렴한 음식을 고집하는것이 아주 맘에 들었다.

고기 본연의 맛을 위해서 와사비, 간장 등의 소스는 없다고 적혀있지만, 테이블위에 놓여있었다.

와사비간장맛도 다른 집보다 더 슴슴한 맛. 난 찍어먹는게 더 맛있다.

보통 감자탕집은 수입산 등뼈를 사용하기 마련인데, 국내산 등뼈를 사용하는 게 아주 맘에 들었다. 

딱 필요한 것만 있는 기본반찬들.

생각보다 깊이가 깊어 양이 무척 많았다.

3명이서 먹고 배부른 정도. 

감자도 포슬포슬하니 맛있었고, 

여기 감자탕의 특징은 자극적이지 않고 슴슴한데 자꾸 손이 가는게 매력. 

고기에도 기름기가 다 제거되어 있어 국물이 맑고 담백한게 특징이다.

소주를 안 먹을 수 없는 음식이지만,

요즘 건강을 고려해서 간만에 패스. 

여기 볶음밥도 맛있다.

요즘 대부분의 감자탕집 볶음밥은 너무 대충 볶아서 맛이고 뭐고 안드로메다로 간 느낌든 적이 많았는데,

일미집은 볶음밥까지 연구해서 내놓은 듯한 맛. 

실제로 계산할때 볶음밥 맛 어떠셨냐고, 레시피를 조금 변형했다며. 

레시피 변형했다고 뭔가 특별한 맛은 없었지만, 그래도 아주 맛있는 볶음밥이었다. 

배불러도 자꾸 숟가락이 향하던. 

 

결론,

다른 감자탕집보다 확실히 맛있긴 했지만, 후암동 일미집의 감탄스러운,감동스러운 맛은 없었다.

사장님과 직원분은 모두 엄~청 친절하시다. 

 

영업시간

월~금 11:00~22:00

토,일 11:30~21:30 (15:00~16:30 브레이크타임)

 

여의도 감자탕 맛집, 일미집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