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리뷰

[마포 원조신촌설렁탕] 슴슴함이 매력적인 내장곰탕 맛집

by como30 2023. 6. 26.
728x90
반응형

너무 맛있는 내장곰탕을 먹고 와서 소개한다.

마포 골목 안쪽에 위치. 

설렁탕 집이라 설렁탕도 맛있다지만 대부분이 이 집에서 주문하는 건 내장곰탕!

식사시간을 벗어나서 그런지 웨이팅은 없었다. 

외부나 내부나 세월의 흔적은 물씬 느껴졌지만, 한 번 리모델링을 했는지 깔끔함이 느껴졌다.

다 맛있을 것 같은 메뉴판이다.

나는 내장곰탕으로 주문.

원래 살코기보다 내장을 더 좋아하긴 하지만, 이 집 내장곰탕만의 매력이 확실히 있는 곳이었다. 

직접 담근 김치를 사용하니 넘나 좋은 것.

설렁탕 집에서 김치가 부실하면 전체 이미지가 다 깎여버린다. 

테이블 위에는 소금과 후추만 놓여져있고 김치와 파는 자리에 앉으면 가져다주신다.

달달한 석박지가 마음에 들었고, 적당히 조연역할 잘해주는 배추김치도 좋았다. 

파는 항상 듬뿍.

자극적으로 보이지만 상당히 슴슴하다.

소금을 적당히 타 주는게 킥이다.

그냥 먹어보면 맹맹한 고기국물맛이 나기때문. 

한 번에 너무 많이 넣지 말고, 조금씩 넣어서 입맛에 맞추기.

간만 맞으면 이 집 내장곰탕 정말 최고다.!!!

슴슴한데 자꾸 생각나서 내장곰탕계의 평양냉면이란 말도 붙는 곳.

너무 맛있다. 

낮이라 소주를 마시지 않았지만, 소주 여러병 마실 수 있는 내장곰탕. 

당면도 적당히 들어가있고, 밥도 있었다.

개인적으로 국이나 탕에 밥이 말아져나오는 방식을 선호하지 않지만, 이 집은 말아져 나오는게 잘 어우러지는 것 같더라. 

내장도 가득하다. 

너무 맛있게 먹어서 지금도 입에 침을 흘리고 있음. 

석박지나 배추김치도 양을 적당히해서 내장곰탕과 아주 잘 어울린다.

 

속풀이하기에도 좋고, 

한 끼 잘 먹었다 하는 식사였다. 

 

영업시간

매일 06:30~20:30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