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리뷰

[종로 유진식당] 평양냉면, 녹두지짐 맛집

by como30 2022. 5. 13.
728x90
반응형

5월 중순인데 너무 더운 날이었어요.

냉면을 먹으러 가기로 합니다. 시원한 물냉면~

종로 탑골공원 옆에 있는 유진식당입니다. 

야장에서 먹으면 좋았으련만, 4시쯤 갔는데 5시에 오픈한다고 하네요.

4시에 갔는데도 실내에 사람이 꽉꽉 찼습니다. 

저는 처음 와보는 곳인데 가격이 이전보다 많이 올랐다고 하네요.

그래도 평양냉면 만원이면 저렴한 곳이지요. 이전에 5천원일때도 있었다고 해요.

설렁탕, 돼지국밥도 6천원 밖에 하지 않네요.

물냉면, 녹두지짐을 시켜봅니다.

기본 반찬은 깍두기가 나옵니다.

국물은 육향 가득하고, 면에는 메밀향 가득합니다.

고기도 크게 썰어 내어주시고. 동치미무도 잔뜩 들어있었습니다.

무척이나 맛있게 먹었네요.

녹두지짐도 두꺼운데 바삭히 튀겨내어 좋았습니다.

비지향도 느껴졌구요.

두 음식 모두 상당히 맛있게 먹었습니다.

술안주로 먹었다면 홍어무침이나 수육도 시켜보고 싶었답니다.

다음에 꼭 다시 와봐야겠어요

가게에서 나오는 길에 보니 면은 뽑고 계시고, 녹두지짐도 부쳐내고 있으셨네요.

주문하면 그때 면을 삶아서 그런지 조금 늦게 나오는 듯 했습니다. 

완전 재방문의사 있습니다.

맛있게 먹었어요.

 

종로 평양냉면맛집 유진식당이었습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