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리뷰

[여의도 개성아바이순대] 재건축하면 곧 없어질, 수육에 소주 한 잔하기 좋은 곳

by como30 2023. 8. 7.
728x90
반응형

여의도 시범상가 지하에 위치한 순대국집 하나를 소개하려고 한다.

재건축으로 아마 곧 없어질 시범상가. 

오래된 집인데 근처 사는 단골들만 와서 그런지 블로그리뷰도 3개 밖에 없는 집이다. 

시범상가 지하에 위치한 개성아바이순대. 

순대국외에도 만두도 직접 만드시는 것 같았고 족발도 판매하고 있었다. 

내부에 들어가면 테이블에서 먹던 좌식으로 먹던 무조건 신발은 벗어야 한다. 

저녁 7시 반쯤 갔는데, 시끌벅적한 여의도의 저녁풍경을 예상했던 나는 손님이 없어서 의외였다.

덕분에 조용히 도란도란 얘기하며 소주 한 잔 할 수 있었던 곳. 

가볍게 먹을거라 머리고기를 주문했다. 

기본반찬. 

다른 블로그보니 삶은 계란도 주시고, 순대도 주시는 것 같은데 우리는 누룽지를 받았다.

순대도 좀 섞어줄까하고 묻고 주셨던 순대. 

개인적으로 저렇게 꽉 찬 찹쌀순대 스타일은 그렇게 선호하지 않는 편이다. 

왠지 살 찔거 같은 느낌이라? ㅎㅎ

머리고기는 잡내없이 깔끔했다. 

소주 한 잔 하기 딱 좋았던. 

엄청나게 맛집이다라고 할 순 없지만, 집 근처라면 종종 찾아올 거 같은. 

혼술도 하고 싶은 곳이었다. 

이런 스타일의 순대는 선호하지 않는다 하지만, 그래도 여전히 순대는 너무 좋다. 

새우젓 올려서 한 입 먹으면 저절로 소주에 손이 가는. 

정말 순대와 소주는 궁합이 너무 좋다. 

사장님 혼자 하셔서 바쁘셨는데, 뒤늦게 국물도 서비스로 주셨다. 

국물까지 있으니 소주는 더 무한대로 들어가고.

서비스로 주신 순대국이었으나 내용물은 가득했고, 진한 느낌의 국물이라기 보다 맑고 깔끔한 느낌의 국물이었다. 

 

정말 동네 집 앞에 있을 법한 그런 순대국집이다.

사장님 전화소리에, 무심히 틀어놓은 tv소리에. 

서울 한 가운데, 여의도에 있는 순대국 집같이 않게 정겨운 느낌이랄까. 

 

재건축하면 곧 없어질 거 같다. 

역사 속으로 곧 사라질 시범상가 한 번 꼭 방문해보시길.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