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리뷰

[약수 진남포면옥] 이북식찜닭 맛집

by como30 2022. 4. 20.
728x90
반응형

이북식찜닭은 개인적으로 처음 들어봤네요.

약수역에는 이북식찜닭 맛집이 몇개 모여있는데요.

그 중 진남포면옥에 가보았습니다. 

약수역과도 가깝구요. 근처에 맛있는 에스프레소바 리사르커피도 있어서 좋네요. 

이북식찜닭은 일반 백숙과 비슷하면서도 약간 다릅니다. 

양념장이 닭한마리 양념장과 비슷하기도 하구요. 

전 개인적으로 무척이나 맛있게 먹었습니다.

몸 보신 되는 느낌도 났구요.

평안남도 진남포식 찜닭이라 이북식찜닭이라는 이름이 붙혀졌다고 하네요.

기본반찬구성입니다.

위에 있는 다대기를 개인 접시에 덜어 겨자와 식초를 넣어 소스를 만들어줍니다.

아주 맛있네요.

슴슴한 닭고기 한 점 발라 쪄내온 부추 같이 해서 소스에 찍어먹으니 감칠맛 폭발이네요. 

국물이 많이 없지만 찜닭 아래 깔린 국물도 무척이나 맛있었습니다. 

먹으면 속이 편안해서 보양식 음식으로도 딱입니다.

사진보니 또 먹고 싶네요. ㅎ

따끈한 만두국도 추가하여 시켜보았습니다.

국산참기름을 이용해 직접 만두를 빚는다고 합니다.

슴슴한 만두였습니다. 맛있었지만 워낙 이북식찜닭이 맛있어서 빛을 발하진 못했네요.

 

약수역에 있는 처가집, 만포막국수, 약수동춘천막국수 등 다른 집 이북식찜닭도 먹어보고 싶어서 

이 동네 재방문의사 있습니다.

 

약수역 이북식찜닭맛집 진남포면옥이었습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