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리뷰

[천안/성환 맛순대] 최애 순대국, 수육, 순대 맛집

by como30 2022. 6. 11.
728x90
반응형

천안 성환에 제가 제일 좋아하는 순대국밥집이 있다. 

국내 어디에서 먹어도 여길 따라갈 집이 없다고 생각하는데,, 솔직히 이번 방문때는 다른 때보다 조금 별로긴 했다.. 

이 집을 처음 간 제 동생은 서울에서 먹어본 어느 순대국밥집을 따라갈 수 없다고는 하더라.

냄새나는걸 별로 안좋아하는데, 정말 냄새가 1도 안난다고. 

천안 성환에는 5일장이 열린다. 매 1일,6일

순대국은 장날보다 장날 전날에 먹는게 제일 신선하고 좋다고..

포장마차가 일렬로 나란히 서 있다. 

점심시간이라 그런지 어디든 꽉 차있다.

하지만 우리는 요 뒤쪽의 맛순대로 간다.

토박이 외삼촌의 단골집. 

다른데 가봤는데, 맛순대집이 최고라며.

요 위에는 평일에 운영하는 곳이다. 

바로 이곳이 장날 운영하는 곳.

두 가게는 맞은편에 있고 20미터 정도 떨어져있다.

언제나 같은 모습으로 반겨주시는 사장님과 따님. 

김치가 오늘따라 색깔이 좀 허옇다 싶었는데,,

맛도 평소와 달리 그렇게 맛있진 않았다. 이 날 내 입맛이 이상했나.

평소에는 김치도 진짜 맛있다.

천안이라 천안 막걸리를 먹어본다. 맛있다.

이날 낮술의 시작.

단골이라 간을 서비스로 주신다. 정말 신선하다.

뻑뻑함이 전혀 없다.

내가 좋아하는 순대국. 

역시 잡내없이 맛있다.

내가 이집에서 제일 좋아하는건 순대. 

순대가 정말 맛있다. 감칠맛나서 젓가락질을 멈출수가 없다.

배불러도 무조건 순대 추가로!

들깨가루, 청양고추, 새우젓등을 넣어 먹어본다. 

맛있다.

술 한잔 안할 수 없는 맛.

천안 성환 5일장 맛집, 맛순대 

이전에는 블로그 리뷰 하나 없었는데,, 

진짜 현지인들만 가는 맛집이었는데, 

조심스레 공개해본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