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리뷰

[을지로 이남장] 설렁탕, 수육 맛집 을지로본점

by como30 2022. 7. 4.
728x90
반응형

을지로에 이남장 본점을 다녀왔다

설렁탕으로 유명한  곳. 

1979년 오픈한 오래된 을지로 노포이다. 

비가 무지하게 쏟아지던 어느 장마철. 

슬슬 추워지더니 몸살끼가 좀 있던 어느날이었다.

따끈한 국물을 먹으면 좀 나을 거 같아서 먹었는데, 역시나 먹고 바로 회복!

오후 4시쯤 가니 사람이 없어서 좋았다.

수육 소, 내장탕 특 주문. 

너무 놀라운게 수육은 이 모든 반찬과 무리없이 조화롭게 잘 어울렸다. 

나는 이렇게 음식 조합 쿵짝이 잘 맞는곳이 너무너무 좋다.

바로 이남장이 그렇다. 

간장을 찍어먹어도 좋고, 

마늘쫑이나 고추와 먹어도,

혹은 김치와 먹어도 조합이 짱짱이었다.

설렁탕 국물도 나온다. 잔뜩 넣은 소면과 함께. 

한우 양지, 사골, 도가니 등을 넣고 48시간 푹 끓여내서 그런지 진하고 맛있다. 

흠잡을데 없다.

내장탕 역시 잡내 없이 맛있다.

설렁탕을 특으로 시키면 훨씬 양이 많다고 한다.

내장탕도 특으로 시키긴 했는데 눈으로 보이는 비쥬얼로는 양이 엄청 많다 할 정도는 아니다. 

비가 추적추적 오는 날.

먹은 수육과 내장탕은 나에겐 약이었다. 

어디서 먹어도 무난하게 먹을 음식이라, 설렁탕 같은 음식을 썩 좋아하는 편은 아닌데,

정~말 맛있게 먹었다!! 

 

완전 재방문의사 있음. 

 

을지로 설렁탕, 내장탕, 수육 맛집. 이남장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