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리뷰

[대치동 반룡산] 함흥냉면, 가릿국밥 맛집

by como30 2023. 8. 25.
728x90
반응형

대치동에 제대로 하는 이북음식집이 있다고 해서 찾았다. 

여름에는 냉면, 겨울에는 가릿국밥을 먹는 집인데 이번에 가서 두 가지 모두 주문했다. 

가게 내부에 함흥제일여고 3회 졸업생 사진이 있으니 진짜 이북음식 먹는거 같고 되게 특별한 느낌이 들었다. 

메뉴는 기본 냉면, 수육이외에도 

오징어순대, 코디리찜, 가자미식해 등도 있었다. 

주위에 갈비찜도 많이 시켜 드시는거 보니 갈비찜도 맛있겠드라. 

함흥식 가릿국밥 소개. 

기본반찬도 오뎅까지 나와서 좋았다. 국밥을 시켜서 그런가. 

함흥냉면 집에서 주는 고기육수가 나는 너무 좋다.

비빔냉면 주문. 

뭐 하나 튀지않아 아주 맛있게 먹었다. 

간만에 맛있게 먹은 함흥냉면이지 않았나 싶다. 

가릿국밥은 집에서 엄마가 끓여준 소고기 국밥 맛이 나서 나에겐 그렇게 특별하진 않았던. 

진짜 진짜 컸던 왕만두다.

이거야 말로 왕만두라 할 수 있는.

너무 크고 많아서 괜히 시켰나도 했지만 만두가 꽤나 맛있어서 이건 반룡산 오면 꼭 시켜먹어야 하는 음식이다. 

고기와 두부, 숙주까지 푸짐하게 들어있고 육즙도 흘러나온다. 

그리고 안 먹을수 없는 냉면과 만두의 조합. 

끝장난다. 

 

가볍게 냉면 한 그릇 먹어야지했는데 배 두들기며 나온 집. 

푸짐하고 맛있게 한 끼 먹을 수 있으니 한 번쯤 가보시는 걸 추천한다. 

 

영업시간

월~금 11:00~22:00

토,일 11:00~21:30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