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리뷰

[광주 영명국밥] 광주송정역 24시간 운영하는 광주식 국밥 맛집

by como30 2024. 5. 10.
728x90
반응형

ktx로 광주송정역에 내려 길 하나만 건너면 있는 영명국밥이다.

워낙 유명해서 알만한 사람은 다 아는 곳이라 궁금했던 맛집. 

송정역에 내리자마자 국밥집으로 달려갔다. 

언제나 웨이팅이 있는 곳. 

1913 송정역 시장 초입에 위치해있다. 

100년이 넘은 시장은 현재 오래된 시장 분위기 보다는 청년들이 하는 가게가 많아 보였다. 

국밥을 먹어보기 전에 모듬수육 주문. 

나에겐 이름도 생소한 새끼보, 암뽕 등의 단어가 보인다. ㅎㅎ

이 집뿐만 아니라 가는 광주 맛집마다 김치가 그렇게 맛있더라. 

솔직히 맛집들은 그냥 그랬는데,, 다 김치는 정말 최고였다. 

전라도식 김치를 많이 먹어 본 편은 아니었지만 어느 식당을 가나 할머니가 해준 김치맛이다. 

수육을 시키니 국물이 서비스. 

콩나물이 들어가 깔끔한 느낌이다.

개인적으로 진하고 깊은 맛을 좋아하는 나에게 맞는 취향은 아니었다. 

맛이 없지 않지만, 막 완전 최고야!!까지도 아니었던. 

전라도에 왔으니 보해 잎새주 ! 

국밥보단 수육이 맛있었다 새끼보, 암뽕순대 등 최고!! 

전라도라 순대를 초고추장에 찍어 먹는 것도 나에겐 매우 특이 ㅎㅎ

모듬국밥 특 하나 주문했다. 

국밥 맛은 보고 가야하니. 

확실히 서비스 국물보다 훨씬 내용물이 푸짐하지만 콩나물이 들어가있어 깔끔한 맛은 동일하다. 

맛이 없진 않았지만 왜 여기가 이렇게 유명할까 생각은 들었다. 

닭발로 국물 우려내서 닭맛이 좀 난다. ㅎ

생각보다 그렇게 오래된 집은 아니었다. 

광주 사람들 입맛엔 맞는지 연신 어르신들이 들어오긴 했음. 

 

나에겐 부산돼지국밥이 훨씬 맛있다. ㅎㅎㅎ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