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영등포 함흥냉면] 1967년 오픈한 진짜 원조 함흥냉면 맛집

by como30 2023. 12. 4.
728x90
반응형

영등포에서 2차로 갈 만한 곳을 찾다가 가게된 함흥냉면.

1967년 오픈한 함흥냉면집은 언젠간 꼭 한번은 방문해야겠다고 생각했던 곳이다.

1967년 창업 함흥냉면이라고 적힌 간판이 굉장히 포스 있던. 

밤 9시쯤 방문했는데 여전히 손님들은 많았다.

특히 어르신들이 많았고, 일 끝나고 혼밥하러 온 남자분들도 많았는데, 

뭔가 인생에 여러가지에 관해 생각 들던 순간이었다. 

누군가에겐 오래 찾은, 고향의 그리운 맛을 따라 찾아오신 분들도 있고,

일 끝나고 주는 냉면 한그릇의 행복이 다인것마냥, 한끼 야무지게 냉면 드시고 가는 분들도 있어보이고. 

나 같이 그저 오래된 노포집의 냉면 한그릇 먹어보고 싶어 가는 사람도 있었고. 

아무튼 손님들의 평균연령은 매우 높았다.

내가 여기 있어도 되나 싶을 정도로. 

간이 된 육수는 이거 하나만으로도 소주 한병 가능.

난 이런 간간한 육수 넘 좋드라. 

회냉면, 물냉면, 만두 주문!

동절기 메뉴도 따로 있고. 

깍두기는 시원하고 냉면이랑 잘 어울리는 맛이었다. 

컵에도 써 있는 함흥냉면 1967

간재미가 올려진 새콤달콤 회냉면은 누가 먹어도 맛있을 정도로 그 아는 맛의 회냉면이다. 

쫀쫀한 고구마전분의 면도 괜찮았고. 

소주 안주로 좋은 물냉면. 

두부가 잔뜩 들어간 만두가 특히 맛있었다. 

고기만두, 김치만두 반반으로도 주문 가능. 

 

엄청 최고야까진 아니었지만, 만두나 냉면 모두 왜 그렇게 오랜 시간 사랑받았는지 알수 있는 맛이었다. 

언제나 누군가에게 위로가 되주는 냉면집으로 기억되길. 

 

728x90
반응형

댓글